본문 바로가기

문제경험

아수스(ASUS) 메인보드 A/S 보내기

반응형

지인분 요청으로 메인보드 서비스 보내다.

일단 잘되던 부팅이 안된다고 하여서 각종테스트를 해보았다.

 

엇..?? 키보드와 마우스 USB 모든포트에서 불빛 반응이 없었다(이러면 삽질이 예상되는데..)

 

가장 단순하게 RAM 불량을 의심 을 해보았고 그래픽카드를 다음으로 의심해보았는데 역시나 똑같다

 

CMOS 배터리가 방전되면 비슷한증상이 있어서 새배터리로 교체도 해보았지만 마찬가지였다.

 

나만 그런지 몰라도 가장 싫어하는 테스트가 누드테스트다.

https://sparetime.kr/11

 

컴퓨터장애나 호환성 테스트 누드테스트

컴퓨터(PC)가 부팅등 장애를 일으키는 현상은 첫번째. 단순하게 운영체제 가장 많이 쓰는 윈도우시스템 파일이 깨지거나 최신 그래픽카드등의 드라이브 업데이트와 충돌일경우 →최소

sparetime.kr

한번 언급한적이 있으니....

 

다 해체하고 누드 테스트 해보았는데 역시나 동일한 증상이고

여기서 일반적으로 한계가 있는게 뭐냐면 하드웨어는 주변에 많으면 좋은게 단계별로 테스트 할수 있는 여유분이 있으면 최고다

 

현재 부팅 안되는 PC에 있던 RAM , 그래픽카드 , 파워 등등 정상적인 PC에 추가 혹은 교체 해서 해보니 문제가 없이 잘 인식되고

잘돌아 간다...ㅎㅎㅎ 최악이다

 

남은건 메인보드와 CPU...

현실적으로 CPU는 불가능하니 메인보드를 A/S 보내고 문제가 있음 메인보드고 아니면 CPU의 문제 라는 판단밖에는...

 

※조립PC를 지인들에게 한참할때 꼭 하는말이 "박스 버리지마세요" 각종서비스 센터가 집근처면 몰라도 무조건

박스에 (시리얼 번호, 일련번호, 모델명등) 모든 정보가 있어서 PC를 열어보지 않아도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지금 문제PC는 박스도 없고 그냥 PC만 ㅋㅋㅋㅋ

 

어차피 누드테스트로 인해 지금 다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는데 이놈에 메인보드 시리얼 번호가 보이질 않네??

항공샷으로 봐도 잘 안보이는데.....시리얼 번호가 어디있냐...

 

 

 

 

 

pci express 슬롯에 뭔가가 있다????

 

제조사분들.....너무한거 아닙니까.....pci express 슬롯에 시리얼번호를... 한참 찾았네요

 

 

 

 

 

https://www.asus.com/kr/support/
아수스 고객지원

 

공식지원 | ASUS 한국

ASUS 고객지원 센터에서 드라이버, 매뉴얼, 펌웨어,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FAQ와 문제 해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asus.com

 

https://www.asus.com/kr/support/queryDisti
수입사검색(시리얼번호)

 

ASUSTeK Computer Inc. -Support-

 

www.asus.com

 

위 링크를 통해 수입사 검색 가능합니다.

 

 

 

시리얼 번호로 수입사 검색

 

 

 

수입사는 뭐지??
일반적으로 같은 제조사 인데 뭔 또 수입사야?? 

메인보드를 선택할때 가장 먼저 칩셋(CPU 소켓은 맞아야되니) 이랑 선호하는 제조사를 체크하고 검색 후
나머지 RAM타입 그래픽카드소켓 등등 초이스 할건데

 

 

 

 

같은 ASUS 라도

ASUS PRIME A320M-K 대원씨티에스
ASUS TUF Gaming B550M-PLUS STCOM
ASUS PRIME B550M-K 아이보라

모델명 마지막 부분에 [대원씨티에스] [STCOM] [아이보라] 이 명칭이 수입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같은 ASUS 제조사지만 차후 A/S를 받을때 저 수입사에 따라

친절도 빠른 A/S등이 나뉜다고 보시면됩니다.(개인성향에 따라 선택을..)

 

 


제가 가지고 있는 메인보드 시리얼번호로 조회시

ST COMPUTER INC. 로 조회가 되어서 STCOM에서 서비스 받으면 되겠네요

규정은 다음과 같고
http://stcom.co.kr/mb-service

 

메인보드 AS 규정 | STCOM

1.제품 보증기간은 제품 구매일로 우선으로하며, 이는 구매 영수증 및 거래명세표(직인도장)이 증명합니다. - 구매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제품별 시리얼을 기준으로 제품보증기간을 산정합니

stcom.co.kr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수입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식제품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정품이 맞는지 판별 할수 있는 페이지

 

시리얼 번호 넣고 검색

 

 

정품이 맞다고 팝업이 뜹니다.




보증기간에 대해서 정상적이지 않을시에는 구입했던 세금계산서(현금) 영수증 신용카드전표, 온라인 마켓 구매일 등등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컴퓨터 본체를 다 보내는것이 아니고 딱 문제가 되는 제품만 보내는겁니다.

예를들어 저같은 경우는 CPU포함 모든제품을 탈거한 "메인보드"만 혹은 그래픽카드가 고장이였다면 딱 그래픽카드만 포장해서

증상 및 연락 받을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그리고 보증기간 확인이 필요한 영수증이나 전표등

 

이놈을 탈거 해줍니다..

 

 

 

 

 


요즘 택배는 해당 홈페이지 에서도 예약 가능하니....

 

 

 

 

 

추가 : 09월 30일 방문 희망일 했는데 10월 10일 지나도 오질 않아서 고객 문의를 남겼는데

로젠택배 고객센터 전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제품은 택배신청이 불가능 하다고.....그냥 기다린 내가 바보

 

 

2022-10-31 추가 내용

한달 기다린 택배는 10월 24일 3번의 재접수결과 가지고 갔고

 

개인이 접수할때 4천원이 아니였는데...기업 반품이 저렴하긴 하구나..

10월 31일

에스티 컴퓨터 AS 전화가 왔고 메인보드 불량 부품 교체 하고 최신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고 선불로 보내 주신다고 연락옴

 

진짜 딱 한달 걸렸네욬ㅋㅋㅋ

 

 

반응형